새로운 색상 그라디언트

2021. 6. 10. 16:00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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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Gal shir 이라는 일러스트레이터의 글을 번역한 글입니다.

 

3개지 타입의 그라디언트 (Gal shir 작성)

 

색상은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하고 강력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디자인은 진화하기 때문에 색상에 대한 인식 (그리고 색상을 사용하는 방식)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UI, 브랜딩, 일러스트레이션, 타이포그래피 등에서 그라디언트를 눈에 띄게 사용하는 새롭고 신선한 디자인 트렌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색인 지루해진 것 같아서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기 시작한 것입니다.

 

로고 및 UI의 그라디언트 (Gleb Kuznetsov 작성)

 

그라디언트는 두 개 이상의 서로 다른 색상을 사용하여 하나의 요소를 칠하고 요소 사이에서 점차 희미해지는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라디언트를 사용하면 디자이너가 새로운 색상처럼 느껴지는 무언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없었던 톤, 독특하고 현대적이며 상쾌해 보이는 톤.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그라디언트 로고

 

이것이 우리가 색상을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이 될까요? 평면 색상은 이제 구식입니까? 요즘 새로운 것은 "트렌드"로 간주되기 때문에 시간만이 알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대부분의 트렌드가 수년에 걸쳐 변하고 많은 트렌드가 구식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Instagram은 로고를 다시 변경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라디언트가 왜 그렇게 유행할까요?

 

1 그라디언트는 기억에 남습니다.

 

그라디언트는 우리가 많이 보지 못하는 것이고, 우리의 눈은 그것들을 새로운 것으로 포착하고, 기억에 남는 것은 당신의 디자인이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비정상적인 비주얼을 보는데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훨씬 더 잘 기억합니다. 우리는 매우 제한된 양의 평범하고 평평한 색으로 둘러쌓여 있습니다. 이러한 색은 아기였을 때부터 알고 있으며 즉시 인식합니다.

 

색상을 설명하는 언어는 특정 인식 구조로 제한됩니다. 그래서 갑자기 우리가 "파란색이나 "보라색"으로 명명할 수 없는 것을 본다면 우리는 그것을 기억합니다. 우리는 처음으로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갔을 때나 처음으로 새로운 것을 맛 보았을 때를 기억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아사나의 그라데이션 로고

 

2 그라디언트는 고유합니다.

 

세상에는 다른 색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브랜드는 고유한 정체성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가 실제로 이름을 짓고 알아볼 수 있는 약 20개의 공통된 색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수십만개의 브랜드가 자신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Facebook이 파란색을 이미 했으므로 선택할 수 없기때문에 Twitter가 다른 파란색을 시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평평한 색상이 모든 사람이나 브랜드에게 충분한 색상이 아닙니다.

 

그라디언트가 게임을 바꾸는 역할을 합니다. 디자이너는 다양한 색상을 페이드 할 수 있으며 그라디언트를 사용하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톤"의 양에 더 많은 옵션이 추가됩니다. "Blurple"(파란색과 보라색 사이의 그라데이션)을 사용하는 브랜드의 양은 매우 적기 때문에 브랜드가 고유한 색상 아이덴티티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3. 그라디언트가 사실적으로 느껴집니다.

 

원은 없지만 공은 존재하는 현실 세계에서 우리는 평평한 색상보다 더 많은 그라디언트를 볼 수 있습니다. 모든 레몬에는 갈색 또는 녹색의 그늘진 절반이 있습니다. 꽃, 하늘, 다른 재료 등에서 동일합니다. 그들은 모두 그라디언트로 칠해져 있습니다. 우리 눈이 화면에서도 그라디언트를 보는 것이 더 자연스럽고 논리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UI의 그라디언트 (Alper Tornaci 작성)

 

4. 그라디언트는 더 화려하고 장난기 있습니다.

 

사람들은 색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너무 오랫동안 과일과 꽃을 봐왔기 때문에 우리의 본성은 이것들에게 매력을 느낍니다. 결국 자연은 우리와 다른 동물을 끌어 들이기 위해 가능한 한 다채롭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그라디언트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입니다. 기본적으로 평면 색상보다 더 다채롭고 장난스럽고 매력적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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